provence.co.kr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 provence8 | provence.co.kr shopping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 provence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ovence8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5:52

본문




Download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hwp






1) 지식

학생의 culture(역싸, 전통, 가치, 가족체계)에 대한 지식
행동, 태도, 가치, 그리고 장애에 미치는 인종과 가난의 influence(영향)에 대한 지식
culture적 소수 학생의 도움 추구 행동에 대한 지식
` 다U란...


다culture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목차

* 다culture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Ⅰ. 교사의 culture적 역량 개발

1. 지식
2. 전문적 기술
3. 개인적 속성

Ⅱ. culture적 역량이 반영된 상담개입: 상담관계

Ⅲ. 다culture 상담과정의(定義) 특수성 고려

* reference
* 다culture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1. 교사의 culture적 역량 개발

다culture가정 학생을 상담하기 위해 필요한교사의 역량 중 核心적이고 독특한 역량은문
화적 역량이다. Saldana(2001)는 지식, 기술, 태도에 더하여 상담관계 측면에서도 culture적 역량이 길
러져야 한다고 주장한다.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 접근
순서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다문화가정%20자녀%20상담의%20접근_hwp_01.gif 다문화가정%20자녀%20상담의%20접근_hwp_02.gif 다문화가정%20자녀%20상담의%20접근_hwp_03.gif 다문화가정%20자녀%20상담의%20접근_hwp_04.gif 다문화가정%20자녀%20상담의%20접근_hwp_05.gif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다문화가정,자녀,상담,접근,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culture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목차

다culture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Ⅰ. 교사의 culture적 역량 개발

1. 지식
2. 전문적 기술
3. 개인적 속성

Ⅱ. culture적 역량이 반영된 상담개입: 상담관계

Ⅲ. 다culture 상담과정의(定義) 특수성 고려

reference
다culture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1. 교사의 culture적 역량 개발

다culture가정 학생을 상담하기 위해 필요한교사의 역량 중 核心적이고 독특한 역량은문
화적 역량이다.

1) 지식

? 학생의 culture(역싸, 전통, 가치, 가족체계)에 대한 지식
? 행동, 태도, 가치, 그리고 장애에 미치는 인종과 가난의 influence(영향)에 대한 지식
? culture적 소수 학생의 도움 추구 행동에 대한 지식
` 다U란 지역싸회에서의 언어, 대화 습관, 그리고 의사소통의 역할에 대한 지식
? culture적 소수 학생을 위해 활용 가능한 자원(기관, 인물, 정보망, 연구)에 대한 지식
? 전문적 가치가 어떻게 다양한 culture 출신 학생의 요구를 수용하거나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한 인식
? 지역싸회나 제도 안에서 힘의 관계가 culture에 어떤 influence(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지식

2) 전문적 기술

? 민족적 소수집단 학생의 culture를 학습하는 기술
? culture적으로 다른 학생과 지역싸회를 대신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능력
? 인종, 민족적 차이와 이유를 개방적으로 토론하며 culture적인 단서들에 reaction(반응)하는 능력
? 민족이 개별 학생에게 갖는 의미를 평가하는 능력
? 개인적인 스트레스 증상과 사회 구조에서 오는 스트레스 증상을 구별하는 능력
? 학생의 culture에서 언어의 중요성을 면접자가 이해하고 편의를 제공해 주도록 돕는 면
접기 법
? culture적으로 다른 학생과 학생의 지…(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hwp( 60 )



레포트/인문사회

다. Saldana(2001)는 지식, 기술, 태도에 더하여 상담관계 측면에서도 culture적 역량이 길
러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교사는 태도, 지식, 기술(Arredondo et al., 1996)의 culture적 역량을 가져야
한다. 교사는 태도, 지식, 기술(Arredondo et al., 1996)의 culture적 역량을 가져야
한다.
전체 14,78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ovenc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