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의사결정과 브랜드자산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6:58본문
Download : 상표의사결정과 브랜드자산관리.ppt
Download : 상표의사결정과 브랜드자산관리.ppt( 20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여러 상표전략(戰略) 과 브랜드 자산관리에 대상으로하여 쓴 글입니다.
제품은 경쟁사들에 의해 쉽게 모방될 수 있지만 잘 구축된 브랜드이미지는 모방되기가 어렵다.
중요성기업이 공장에서 제조하는 것은 (유형적)제품이지만 소비자가 구매하는 것은 브랜드이다.
제품은 소비자기호의 변화에 따라 보다 나은 제품으로 쉽게 대체될 수 있지만 성공한 브랜드는 오랜 기간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다.브랜드 , 상표의사결정과 브랜드자산관리경영경제레포트 ,
상표의사결정과 브랜드자산관리
순서
브랜드
다.
브랜드인지도가 높은 상표의 브랜드자산 형성 기여 이유브랜드인지도가 높은 상표…(省略)
여러 상표전략과 브랜드 자산관리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브랜드자산은 고객들이 브랜드에 대해 잘 알고 있고(높은 브랜드인지도), 그 브랜드
와 관련하여 긍정적이면서 경쟁제품들과 차별화된 연상(이미지)들을 기억 속에 갖
고 있을 때 발생되는 것이다.
,경영경제,레포트
1. 상표의 槪念과 역할
* 상표의 槪念
* 상표의 역할(중요성)
2. 상표의사결정과정
* 상표주체의 결정
* 상표戰略
* 상표명의 결정
3. 브랜드자산의 관리
* 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 브랜드인지도의 구축
* 브랜드연상의 구축
* 브랜드자산의 측정(measurement)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가졌기 때문에 발생된 바람직한 marketing effect(가령, 고객의 상표선호도의 증가, 시장점(長點)유율과 이익의 증가 등)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