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marketing 원론] 비영리 조직의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3:42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원론]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hwp
또한 대학이나 사회복지분야, 文化단체, 市民단체의 조직들이 재정규모가 커짐에 따라 일반 기업과 같이 efficacy적인 재정관리를 위한 必要性이 대두되었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 미국의 많은 비영리조직들이 경영난을 겪으면서 마케팅 理論의 도입 주장이 제기되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대부터 몇몇 대학들과 사회복지기관들이 미약한 수준이나마 이벤트, 캠페인, 정기후원자 모집 등 마케팅에 의한 모금을 하기 처음 했으며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는 DM, ARS모금, 이벤트, 정기후원자개발 등 본격적인 모금활동과 운동이 확산되고 있따 그러나 아직 전문적인 마케팅에 의한 모금운동은 대표적인 대규모의 몇몇 비영리조직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drop)
설명
경영,경제,마케팅원론,비영리,조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marketing 원론] 비영리 조직의 marketing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원론]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hwp( 83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marketing 원론] 비영리 조직의 marketing
다.
[경영,경제][마케팅원론]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 [경영,경제][마케팅원론]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원론 비영리 조직 마케팅
![[경영,경제][마케팅원론]%20비영리%20조직의%20마케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B9%84%EC%98%81%EB%A6%AC%20%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_hwp_01.gif)
![[경영,경제][마케팅원론]%20비영리%20조직의%20마케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B9%84%EC%98%81%EB%A6%AC%20%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_hwp_02.gif)
![[경영,경제][마케팅원론]%20비영리%20조직의%20마케팅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B9%84%EC%98%81%EB%A6%AC%20%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_hwp_03.gif)
![[경영,경제][마케팅원론]%20비영리%20조직의%20마케팅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B9%84%EC%98%81%EB%A6%AC%20%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_hwp_04.gif)
![[경영,경제][마케팅원론]%20비영리%20조직의%20마케팅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B9%84%EC%98%81%EB%A6%AC%20%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_hwp_05.gif)
![[경영,경제][마케팅원론]%20비영리%20조직의%20마케팅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EC%9B%90%EB%A1%A0%5D%20%EB%B9%84%EC%98%81%EB%A6%AC%20%EC%A1%B0%EC%A7%81%EC%9D%98%20%EB%A7%88%EC%BC%80%ED%8C%85_hwp_06.gif)
[마케팅원론]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영리조직의 본질
2. 비영리 마케팅의 特性(특성)
3. 비영리마케팅과 일반마케팅의 관계
4.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전략(戰略) 수립
5. 비영리 조직의 자원조달 전략(戰略)
Ⅲ. conclusion
Ⅰ. 서론
얼마 전까지도 우리나라는 물론 선진국에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케팅은 기업에만 국한하여 생각해왔다.